티스토리 뷰

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거제도 중 하나가 바로 전세제도입니다. 보통 2년이라는 전세기간 동안 목돈을 맡기고 내집처럼 살아가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전세기간도 연장하면서 살아갈 수 있죠. 하지만 집값이 요동치고 전세값도 들썩이면 전세 기간 만기일은 그리 달갑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전세 제도를 이용할 때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일은 nh농협은행 모바일 전세자금대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 모바일 전세대출


신규 입주시 혹은 전세기간 중 생활자금이 필요하다면 농협은행에서 모바일 전용 전세대출상품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주택 : kb시세 조회가능 아파트 임차 근로자


5% 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한 상태로 부부합산 주택이 없거나 1주택자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소득 대비 금융부담율이 40% 이내인 개인만 대출대상이며 개인사업자, 기타소득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담보로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5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물론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한도가 제한됩니다.


대출기간 :1년 ~ 2년


농협 모바일 전세대출은 만기에 일시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이며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기간 종료일입니다. 단, 생활자금 용도로 빌렸다면 임대차계약 잔여기간이 1년 미만시에는 대출신청 자체가 어렵습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 0.8%에서 1.4%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우대금리 : 아래 ①+② =최대 1.0%


① 거래실적 따라 최대 0.6% 우대

신용카드 3개월 이상 100만원 이상 실적시 0.2%, 농협 급여이체시 0.2%, 자동이체처리 5건 이상시 0.2%


② 기타 최대 0.4% 우대

6개월 이하 단기변동금리 선택시 0.2%, 신용등급 1~3등급 0.1%, 신용4등급 0.05%, 올원뱅크 가입고객 0.1%


필요서류


① 주민등록등본

②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③ 계약금 영수증

④ 임대인 요구불 통장사본(신규 임대차 계약시만)


nh농협은행 모바일 전세자금대출은 금리인하권을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도 함께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대출을 받았다면 당연히 대출금리에 신경이 쓰입니다. 변동금리라면 오르는 금리에 부담이 가중되죠. 만약 최근 직급하거나 연봉이 크게 올랐다면 대출을 받은 금융권에 금리 인하 요구권을 행사해보세요.


즉, 은행은 물론 보험사 저축은행 카드사 등 모든 금융회사에서 받은 대출이 있다면 승진, 급여인상, 은행 실적, 신용도가 좋아지면 대출금리를 낮춰달라는 요구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영업점 방문으로 가능하며 앞으로 온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전 은행에 필요서류와 온라인 신청가능여부 확인해보세요.



금융사기 피해사례


갈수록 진화하는 대출사기로 인해 피해자들은 나도 모르게 당하고 맙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어떤 피해사례가 있는지 기억해 두는 것도 금융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중의 하나일겁니다. 가장 많은 금융사기 사례로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접근하여 낮은 금리의 대출로 전환시켜준다든지 신용등급이 낮으니 보증금 공탁금 등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혹은 신용등급을 개선시켜준다는 명목하에 수수료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모두 대출사기 대표적인 케이스죠.


메신저 피싱형도 주의해야 합니다. 카톡이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지인을 가장하여 돈을 빌려달라고 하거나 가족을 납치하였으니 몸값을 달라는 협박까지 서슴치 않죠. 이럴경우 지인이나 가족과 직접 통화를 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