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4대 서민대출이라 하면 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미소금융,햇살론을 들 수 있죠. 햇살론도 세부적으로 상품이 분류되는데 금일 살펴볼 부분은 바로 대환대출입니다.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받아 이자 부담이 심한 분들을 위해 10 %내외 중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그럼 지금부터 농협 햇살론 대환대출 정보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농협 햇살론 대환대출상품
기본적으로 햇살론대출은 저소득자 혹은 저신용자에게 대출신청의 기회를 확대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농협 햇살론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는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근로자, 자영업자(무등록/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이면서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는 연간 이자율이 20%가 넘어가는 고금리 채무를 전환대출신청이 가능해집니다.
구체적으로 근로자란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을 말합니다. 자영업자는 학원강사, 대리운전기사, 노점상, 사업소득세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등을 말하며 농림어업인은 농협, 수협, 산림좋바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를 말하죠. 먼저 근로자 대환대출조건부터 리뷰해볼게요.

1.근로자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출은 대부업체, 캐피탈사, 저축은행, 카드사 등에서 받은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전환가능한 상품이며 소득대비 채무상환 비율은 40%를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 3년 혹은 5년
최대 3천만원까지 전환대출이 가능하며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상환하며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햇살론 생계자금, 임차자금, 긴급생계자금을 받았더라도 중복적으로 대환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사업자 대환대출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 최장 5년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을 위한 햇살론 전환대출은 근로자 상품과의 차이점은 대출기간에 있습니다. 근로자는 3년 혹은 5년 중 선택이 가능하지만 사업자는 최장 5년 이내에서 대출기간 설정이 가능하죠.
공통적으로 햇살론대환대출금리는 10% 내외로 농협은 물론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햇살론대출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햇살론만 전문적으로 상담 및 대출절차를 진행해주는 전문업체를 한곳 소개해드리게요.
[무료상담 바로가기]로 방문하셔서 이름 연락처 등을 남기시면 빠른 시간내에 상담가능하실겁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오더라도 다양한 제도를 이용한다면 최소한의 방어는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가 바로 그중 하나죠. 만약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던가, 하던 사업을 접거나 휴업 질병 상해 재해 등 재무적인 어려움을 갑작스레 겪는다면 기존 대출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주택자의 담보대출의 경우 주택가격 6억원 이하, 신용대출금액 1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대출원금 상환 중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3년, 신용대출은 최대 1년간 원금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죠.
이러한 제도는 제1금융권에서 시작되었고 제2금융권으로도 확대되오니 대출원금상환 어려운 상황이 닥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