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철이 다가오면 금융권에서는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문의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전세가격도 내 수중의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전세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다양한 상품들 중 어떤 곳에서 실행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금일은 카카오 전세자금대출조건과 함께 청년 전세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전세자금대출


카카오가 하면 정말 다른가 봅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출시 1년만에 1조원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기존에 있던 전월세대출상품과 차별화를 위해 주말 공휴일에도 대출실행을 가능하게 하여 쉬는 날에 이사하는 신청자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점포가 없으니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모든 대출절차가 진행되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이 진행되고 서류 준비할 번거로움도 제거하였습니다. 즉 비대면대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월세자금대출상품에도 적용하였습니다.


현재는 1년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차후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청년을 위한 연 2% 중후반대의 전세자금대출상품도 출시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대출조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살펴보기 전에 청년 전세자금대출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대상자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

ⓑ 1년 이상 현재 직장 근무 중인 근로소득자

ⓒ 배우자 포함하여 본인 명의 주택 1채 이하

ⓓ 1주택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하, 지방 3억원 이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애서는 위와같은 요건을 충족한 상태에서 아파트, 다세대/다가구주택, 연립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을 임대한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최대 2억 2,200만원


카카오 전월세대출상품은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금액상으로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최소 대출금액은 500만원이며 계약금 및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만 있다면 월세대출도 가능하며 한도는 보증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금리 : 2%대~4%대


6개월 변동기준금리에 신용등급별로 차등되는 가산금리가 반영되며 위와 같은 대출금리가 산출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중도에 상환하여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이외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대출상품 등도 아랫글을 방문하셔서 조건 확인하시고 비교해보세요.


▷▶주택도시기금 버팀목전세대출자격


▷▶청년 전용 버팀목전세대출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자격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자금대출


▷▶농협 모바일 전세대출 신청방법


구비서류


ⓐ 확정일자 기입된 임대차계약서 및 계약금 영수증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납부확인서

ⓒ 주민등록증본

ⓓ 가족관계증명서

ⓔ 소득금액증명원



만약 결혼한 부부인 경우는 배우자의 한국주택보증공사 보증사용여부와 주택소유여부 확인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1주택인 경우 배우자 소득확인을 위한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서류는 평일 및 토요일 8시~22시에 제출가능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서류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자동제출되며 나머지 서류도 사진을 찍어 이미지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가능시기


카뱅 전세자금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가능시간은 매일 06시부터 23시입니다.


전세대출 연장가능여부


카뱅 전세대출을 이용하다가 만기 이전에 대출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 30일 전부터 카카오 앱에서 기간연장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금액의 증액은 불가하며 서류 심사 결과에 따라 일부 혹은 전액 상환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한 연장시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1주택을 초과해도 대출연장을 할 수 없습니다.


기존 타 신용대출 보유시


카카오 전세대출 신청시 기존에 신용대출상품을 가지고 있어도 대출신청은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대출금액의 규모에 따라 전월세보증금대출한도에 영향은 줄 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상품설명서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