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막상 대출상품을 알아볼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저금리 높은 한도 가능한 제1금융권 시중은행 상품부터 발품을 팔아야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하지만 구지 점포를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대출한도를 조회하고 서류도 제출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대출절차가 진행되는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금일은 이러한 대출 트렌드에 맞춰 농협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튼튼 직장인대출


농협 튼튼 직장인신용대출은 첫번째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상품입니다.


영업점방문신청은 물론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빠르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시 최대 2억원 온라인 신청시 최대1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그럼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nh농협에서 지정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 등에서 6개월이상 재직, 3천만원 이상 연소득이 필요합니다. 다만, 무방문대출시(인터넷/모바일)에는 1년 이상 재직기간 및 최근 귀속연도 소득이 확인되셔야 합니다.


3가지 방법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5년 이내)은 물론 만기일시상환(1년 이내/1년 단위 연장가능), 분할상환(5년 이내)도 가능합니다.



마이너스대출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고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고 원금은 만기에 상환합니다. 분할상환은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개설을 위해서는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농협은행으로 급여이체, 농협카드 실적, 자동이체 등 최고 1.2% 우대금리가 주어지고 최종적으로 2%대 저금리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 및 재직확인서류, 실명확인증표 등 서류가 필요하지만 모바일 및 인터넷 신청시에는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이 스크래핑으로 자동제출되어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농협 신나는 직장인대출


두번째로 농협 마이너스통장 활용할만한 상품이 바로 신나는 직장인대출입니다.


위의 튼튼직장인대출과 달리 신나는 직장인대출은 일반직장인은 물론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까지 대출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도 최대 2억 5천만원으로 튼튼 직장인대출 보다 5천만원 높습니다. 단, 모바일 및 인터넷대출은 최대 1억원까지만 한도가 주어집니다.



대출상환방법은 튼튼직장인대출과 동일하며 우대금리 역시 실적에 따라 최대 1.2%까지 감안되어 2%대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상품 보다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인데요, 대출실행후에 소득증가, 승진, 신용도 개선 등이 발생한다면 농협은행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