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자동차대출도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많이들 받습니다. 보다 낮은 금리에 대출한도도 넉넉하여 기존 2금융권 캐피탈사에서 시중은행으로 고객들이 많이 넘어갔죠. 특히 2010년 출시된 신한은행 마이카대출은 누적 신규금액이 5조원을 돌파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죠. 


신차 혹은 중고차 구입시는 물론 기존 2금융권 자동차 할부금융에서 갈아탈 수도 있다고 합니다. 3%대 저금리에 인터넷 및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카대출 지금부터 대출조건 살펴볼게요.



신한은행 쏠편한 마이카대출


대상고객 : 소득증빙 가능한 개인


신한은행 쏠편한 마이카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으로 신차 혹은 자동차 구매계약 체결 이후여야 합니다. 즉, 급여소득자(6개월 이상 재직), 사업소득자(1년 이상 사업영위), 연금소득자, 부동산보유자 등이면 신한 마이카대출이 가능하죠. 단, 만 25세 이하인 경우 재직기간 및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이셔야 합니다.

대상자동차 : 승용차 및 승합차, 개인택시, 2.5톤 이하 화물차, 캠핑카(신차), 카라반, 260cc 초과 대형이륜차


중고차를 구입한 경우에는 최초 차량 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의 차량만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300만원~6천만원


마이카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원으로 넉넉하지만 차량 판매가격 범위내에서 적용되며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한도 이내에서 심사후 결정됩니다.



우대금리 : 최대 1.5%(중고차는 1.0%)


신한카드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0.6%, 딜러 추천시 0.1%, 마이카대출 재신규 고객시 0.3%, 신차 구매(전환)시 0.6% 합 최대 1.5% 신차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저 3%대라는 저금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고정금리가 가능하여 금리 상승기에 유리합니다.


상환방법 : 원금분할상환 , 1년~10년


거치기간 없이 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상환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는 경감됩니다.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대출기간 설정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방식은 불가합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이용방법 : 모바일 스마트폰


쏠편한 마이카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쏠편한 어플을 다운받으신 후 모바일로 대출신청을 하면 대출상담센터 통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를 제출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도 모바일로 가능해져 완전 무방문대출이 가능해졌죠. 특히 원금분할상환 및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결제금액에서 최대 1.5% 캐쉬백까지 적용됩니다.


구비서류


신차-자동차/대형이륜자동차 매매계약서(대출실행 후 자동차등록원부 추가 제출)

중고차-매매계약서 및 자동차등록증

중고대형이륜차-매매계약서 및 폐지증명서

이외 신한 마이카 대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평일 9시~19시, 토요일 10시~16시 대출상담센터 1577-9561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이외 타은행 자동차대출상품인 우리은행 드림카, 국민은행 매직카 등은 아랫글에 정리된 글로 비교해보세요.


▷▶우리은행 드림카 자동차대출조건


▷▶국민은행 매직카 신차vs중고차대출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차량대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대출받을때 좀더 낮은 금리를 받으려면 개인신용등급이 좋아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 신용등급 관리가 필요하죠. 먼저 연체는 절대 금물입니다. 신용카드 결제일에 결제대금이 잘 빠져나갔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신용카드 숫자는 3장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건수가 많다면 줄이는 것도 좋습니다. 대환대출을 통해 좀더 나은 대출로 옮기는 방법이 있죠. 만약 연체가 있다면 큰 금액 상환보다는 먼저 받은 대출연체금을 갚아나가는 것이 신용도 관리하는데 유리합니다. 또한 주거래은행을 정해두고 꾸준하게 거래를 하고 도시가스 전기세 등 연체없는 납부는 신용도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