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다보면 대출이 절실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대출신청을 위해 가장 먼저 향하는 곳이 가까운 은행 점포일겁니다. 혹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출상담 및 신청도 가능하죠. 신용대출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따라 승인여부가 갈리고 대출조건도 제각각인데 금일은 교직원대출을 위한 국민은행상품 그리고 농협 교직원대출과 비교해볼게요.



국민은행 교직원대출


공무원은 물론 군인 교직원 전용 신용대출인 국민은행 평생파트너 신용대출도 참고해보세요. 인터넷 및 모바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군무원을 포함한 공무원은 1년 이상 재직, 직업군인은 중사 이상, 교직원은 1년 이상 재직중인 초중고 및 대학(원) 정규직원에 한하며 국공립초등학교 병설유치원 1년이상 재직 교사도 포함합니다.

상환방법 : 일시상환, 분할상환, 마이너스식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 및 마이너스통장 가능하며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합니다. 원금 혹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최장 5년으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최장 1년까지 영업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대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상환시 0.7%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대출한도 : 최대 1.5억원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대출한도 차등적용되며 마이너스 방식은 최대 1억원까지 한도 주어집니다. 자동이체, 카드실적 등에 따라 0.9% 금리가 우대되며 3%대에서 4%대 금리가 형성됩니다.


NH농협 신나는 직장인대출조건


교직원 등 우량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 직장인대출은 nh농협은행에서 한동안 사랑받아온 금융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우량기업 임직원

대출한도 : 최대 2.5억원


안정적인 직업군을 가진 분들에게 최대 2억 5천만원이라는 놀라운 대출한도가 주어지는 상품이 바로 신나는 직장인대출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로 2억원이 넘는 대출한도 상품은 눈을 씻고 찾아도 찾기 힘들죠.

상환방법 : 만기일시, 분할상환, 마이너스식


1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5년 이내 할부상환 그리고 마이너스통장방식도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무방문대출시에는 대출한도가 1억원이며 마이너스통장식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3%에서 4%대에 형성되며 무방문대출이 아니라면 실명확인증표, 재직증명서, 소득확인서류,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신용대출 신청시 반드시 알아둘 사항


대출금리 비교할 때 우대금리를 항상 고려하세요. 표면상으로 A은행 신용대출이 B은행 상품 보다 금리가 낮더라도 만약 B상품과 거래 빈도가 높았다면 우대금리를 많이는 2~3%까지 받을 수 있어 오히려 더 낮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신용도가 낮거가 소득이 적어도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대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0% 내외 중금리지만 20%대 고금리 대출상품으로 몰리는 것보다는 나은 선택임에 분명하죠.


직업별 신용대출상품을 찾아보세요. 직장인신용대출, 사업자대출, 프리랜서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있으며 만약 전문직 공무원이라면 대출한도가 높고 금리도 낮은 우량 직장인대출상품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