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대출도 담보대출의 일종입니다. 즉, 전세자금을 담보로 대출이 실행되는데 보통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등의 보증서가 담보로 설정되어 안전성까지 고려되는 상품이 대다수입니다. 


제1금융권에서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보통 1등급에서 6등급 정도면 무난하게 대출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각 금융기관 각 상품별로 제시되는 대출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금일은 신한은항 쏠(sol) 모바일뱅크를 이용한 두가지 전세자금대출조건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에서 출범된 모바일뱅크인 쏠(sol)을 모바일에서 다운받으신 후 대출신청이 가능한 쏠편한 전세대출은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집주인 동의 없이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먼저 대출이 가능한 자격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출대상고객


㉠ 배우자 포함 무주택자

㉡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

㉣ 임대차계약 체결후 보증금 5% 이상 지급한 분


신한 쏠편한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자여야 신청이 가능하지만 만약 1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연소득 1억원 이하면 대출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단, 공동으로 전세 계약을 한경우 공동임차인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대출대상주택


㉠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한 모든 주택

㉡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 지방 3억원 이하

㉢ 질권설정, (가)압류 등 권리침해 없는 주택


대출한도 : 최대 2.2억원

대출기간 : 12개월 ~ 36개월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조기상환수수료 : 없음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상품은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금액상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다만, 주택금융공사 전세보증금 발급 범위내에서 결정되며 개인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됩니다.


최장 3년까지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지급하고 만기에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쏠편한 전세대출은 만기 도래전 심사를 통해 만기연장도 가능합니다. 또한 조기상환수수료가 면제되어 대출기간 언제든지 원금상환이 자유롭습니다. 단, 기한연장시 2주택자가 된 분들은 연장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세요.



우대금리 : 최고 1.1%


우대금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급여이체, 신한카드 실적 따라 각각 0.5%, 기존 전세 연기시 0.1%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1.1% 최종금리 인하 효과 반영되어 3%대 초반의 최종금리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임대차계약서와 임대차보증서 5% 이상 지급한 영수증 등이 필요하며 사진촬영이나 팩스를 통해 간단하게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심사가 시작되어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의 정확한 수치가 제공됩니다.


이외 쏠편한 전세대출이 집주인 동의없이 진행가능한 상품이지만 대출금은 임대인 집주인 계좌로 송금되므로 사전 임대인과의 협의가 필요합니다.리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이외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주택도시기금 버팀목대출 등도 아래에 소개해드리오니 직접 방문하셔서 조건 비교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전월세자금대출팁


▷▶주택도시기금 버팀목전세대출자격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


▷▶농협 모바일 전세대출 신청방법


▷▶보험사 전세자금대출금리 비교



신한은행 쏠 전월세대출


두번째로 살펴볼 신한은행 쏠 전월세대출은 아파트 전세자금은 물론 월세자금도 쏠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럼 대출자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대출자격자


㉠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

㉡ 서울보증보험 적격심사 통과한 분

㉢ 부부합산 무주택자 혹은 1주택자

㉣ 금융비용부담율 40% 이내인 분

㉤ 임대차계약 체결후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한 분


신한 쏠 전월세대출은 위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분으로 kb시세 검색 가능한 아파트만 대출대상주택입니다.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대출기간 : 6개월 ~ 24개월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분할상환

조기상환수수료 : 0.8%


서울보증보험 보증한도 범위내에서 금액상 최대 5억원 한도가 주어지는 쏠편한 전월세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계약종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출만기 이전에 상담을 통해 연장도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월세가 아닌 전세대출인 경우 분할상환도 가능합니다.


중도에 상환시에는 상환금액의 0.8%가 잔존일수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며 대출기간이 3년 초과시, 잔존기간이 3개월 이내인 경우에는 면제됩니다.



우대금리 : 최고 1.4%


급여이체시 0.3#, 신용카드 실적 0.2%(체크카드 0.1%), 예적금 보유시 0.4%, 아파트관리비 혹은 공과금 자동이체 0.2% 등 최고 반영가능한 우대금리는 1.4%입니다.


이외 임대차계약서 원본이 제출되어야 하며 대출금은 임대인의 계좌로 송금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