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기존에 얼마나 대출을 받았는지에 따라 대출승인 및 한도 등이 설정됩니다. 많이들 개설하시는 마이너스통장은 사용 유무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유발할 수 있죠. 국내 신용평가사이 이에 대한 답변은 최초 받은 마이너스대출한도가 사용유무에 상관없이 기존대출로 잡힌다고 합니다.



즉, 1억원의 마이너스통장대출을 개설한 시점부터 1억원의 신용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만드는 것도 신중하셔야 하는데 금일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조건 3가시 상품을 통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편한대출


대출문턱이 높게만 보이던 1금융권에서도 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직장인은 물론 주부님, 직장이 없는 분들도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편안하게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하나은행 편한대출입니다.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하나은행 자체 신용평가 후 대출한도가 산정된다면 일단 대출이 진행됩니다. 최소 대출금액은 50만원으로 10만원 단위로 증액되어 최대 1,000만원까지 소액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겁니다.



약정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에 원금을 갚는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대출은 기본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원금과 이자를 매월 균등하게 약정기간 동안 분할상환한다면 약정기간은 최장 3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되어 대출기간 동안 상환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하나은행 1Q뱅크 앱을 다운받아 한도 조회 이후 대출신청이 가능한데요, 따로 준비할 서류도 없어서 대출 진행 기간도 대폭 줄였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어 대출을 실행한 이후에도 소득 증가, 승진, 이직, 신용등급 개선이 된다면 하나은행에서 직접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간략히 정리해드리면,


한도 : 50만원 ~ 1,000만원

상환 :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

기간 : 최대 3년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소액으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 수 있는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은 신용카드를 보유한 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3백만원 소액대출로 분할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시에는 1년, 2년, 3년 중 선택하여 대출약정할 수 있고 통장대출은 기본 1년에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하나은행 편한대출과 동일하게 조기상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대출신청 즉시 대출한도 확인이 가능하여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고 준비할 서류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위 대출조건 다시 한번 정리하면,


한도 : 50만원 ~ 300만원

상환 : 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

기간 : 최대 3년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하나은행 프리미엄 직장인론


하나은행 편한대출 및 이지페이론 대출한도가 작다면 프리미엄 직장인론에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해보세요. 지정업체 임직원 함께 공무원, 교사분이라면 최대 1억 5천만원, 마이너스통장은 최대 1억원까지 한도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및 통장대출은 1년, 분할상환은 최장 5년까지 약정할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에는 상환금액에 0.7%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재직과 소득을 입증할 서류가 필요한 하나 프리미엄 직장인대출은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리 대출한도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위 대출조건 다시 한번 정리하면,


한도 : 최대 1.5억원 (통장대출 최대 1억원)

상환 :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

기간 : 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율 : 0.7%


이상 하나은행에서 개설가능한 마이너스통장대출로 편한대출, 이지페이론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직장인론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