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의 주요 수익원이 바로 대출이자입니다. 예적금 등으로 수신한 돈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을 통해 대출을 해주고 이자수익을 얻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이 대표적이지만 최근에는 자동차대출을 통한 수익이 증대되면서 시중은행끼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역시 원더카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통합 금융브랜드를 만드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은행 자동차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에는 크게 두가지 오토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Q오토론을 통해 자동차구입자금대출을 안심오토론을 통해 자동차 전용 신용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원큐오토론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1Q오토론 자동차대출
모바일에서도 신청가능한 원큐오토론은 신차는 물론 중고차 구입시 가능한 자동차대출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 100%로 담보로 실행되는 1Q오토론은 직장인이라면 6개월 이상 재직, 개입사업자라면 1년 이상 사업영위의 조건과 함께 연금소득자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차를 구입이거나 기존 은행을 제외한 캐피탈사 등에서 받은 신차할부를 갚기 위한 대환대출인 경우 최대 6,000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최저 300만원에서 자동차 판매가격 혹은 할부대출 상환금액 이내에서 신청자 신용점수 및 연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중고차의 경우도 구입 및 대환대출도 가능한데요, 최대 4,0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대상 차량도 체크해보세요. 신차 구입자금대출은 승요차 및 승합차 전차종, 2.5톤 이하 화물차, 260cc 초과 대형이륜차, 캠핑용 차량이 대상입니다.
신차 대환자금 및 중고차 구입 그리고 중고차대환대출시에는 승용차 및 승합차 그리고 2.5톤 이하 화물차만 대상이오니 잘 기억해두세요.
신차구입 및 대환자금은 12개월에서 최장 120개월, 중고차구입 및 대환대출은 12개월에서 60개월 동안 원리금을 균등분할상환합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에는 해약금율로 0.7%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에는 수수료가 면제되며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만 조기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직장인은 재직증명서, 사업소득자는 사업자등록증명 이외 자동차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원부, 신분증, 소득증빙자료 등이 필요합니다.
이외 자동차 구매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2% 캐시백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